본문 바로가기
아이와해외여행

아이와 오사카 코스 추천- 가이유칸 수족관, 덴포잔 대관람차

by yuyu-mom 2024. 4. 1.
반응형

2022년 11월 코로나 이후 첫 오사카 여행 3일차는 인생스시 맛집인 엔도스시에서 아침을 먹고 덴포잔쪽으로 넘어가 가이유칸 수족관과 덴포잔 대관람차를 타거나 레고랜드를 들리는 일정이었습니다. 오사카 시내에서 덴포잔쪽으로 건너오시기 전에 엔도스시를 들리면 좋으니 맛집 동선 꼭 확인해보세요.

 

저희는 아이들이 젤 좋아하는 가이유칸 수족관이 주목적이었지만, 덴포잔 쪽으로 넘어오면 덴포잔 대관람차와 산타마리아호 배도 탈 수 있고 또한 레고랜드까지 주유패스로 가능한 구역이기에 주유패스를 구매한 여행객이라면 꼬옥 들리면 좋을만한 곳입니다. 

가이유칸 수족관

원래 일본이 수족관이 많은 편이지만 그 중에서도 오사카의 가이유칸 수족관은 방문자 수와 면적, 실내 수조의 규모를 기준으로 일본 내 3위권에 드는 오사카 최대 수족관입니다.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고래상어가 전시되어 있어서 오사카에 가면 꼭 들리게 되는 수족관입니다.

가이유칸 수족관
가이유칸 수족관
가이유칸수족관의 고래상어
가이유칸수족관의 고래상어

가이유칸 수족관 정보

주소: 1-1-10 Kaigandori, Minato-ku, Osaka 552-0022 Osaka Prefecture
운영시간:
티켓가격: 2,700 JPY
                어린이(초·중학생) 1,400 (JPY)
                유아(3세 이상) 700 (JPY)
                 2세 이하 무료
홈페이지: 홈페이지 바로가기

가이유칸 수족관은 주유패스가 되지 않는 곳입니다, 예전에는 약간의 할인도 있었다고 하는데 지금은 없습니다. 다만 주변 레고랜드 등과 같이 할인해서 파는 곳이 있으니 미리 표를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

(하지만 레고랜드는 주유패스 가능합니다!!)

우리나라 수족관 가격이 최소 4~5만원 하는걸 감안하면 일본 수족관 관람료는 정말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.

가이유칸 주변 주유패스 가능한곳

산타마리아호와 레고랜드
산타마리아호 가격 안내

범선인 산타마리아호, 어마어마하게 큰 덴포잔 대관람차, 규모는 작지만 알찬 레고랜드 세 곳 다 주유패스가 되기 때문에 주유패스를 가지고 오시면 정말 알차게 관광하시다 가실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덴포차 마켓플레이스도 꽤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있는 편입니다. 저는 이곳에서 산리오 저렴이 많이 득템했어요! (산리오 가챠 등)

가이유칸 수족관 관람 후기

일본내에서도 큰 규모와 고래상어를 자랑하는 가이유칸 수족관은 아이들이 정말 재밌게 관람할 수 있었어요. 특히, 일본의 수족관이나 동물원을 들릴 때마다 드는 생각은, 자연 생태계의 모습 그대로 전시하려고 노력한다는 점이에요. 물 밖에 사는 포식자 동물들과 물 안의 동물들을 공존시킴으로써 어찌보면 잔인하리만큼 자연 생태계 그대로를 볼 수 있는 것 같아요.

가이유칸 수족관 관람
철갑상어와 돌고래
고래상어와 개복치

역시 기대했던 고래상어는 생각보다 사이즈가 작긴 했지만 점박이 무늬가 너무 귀여웠달까요? 그리고 작은 물고기들이 따라다니는 모습이 인상싶었습니다. 또 가장 신기했던 물고기는 개복치였어요. 생각보다 정말 큰데 신기하게 생겼어요.

해파리와 상어알

그리고 해파리와 상어알을 볼 수 있는 부분도 인상깊었어요. 뽀로로 상어탐험대에서만 봤떤 상어알을 여기서 실제로 보다니, 아이들이 정말 신기해하고 재밌어했답니다.

가이유칸 기념품

가이유칸 수족관은 최소 서너시간은 잡고 봐야 하는 것 같아요. 가이유칸 수족관 관람 후 기념품 가게에서 역시나 가장 귀여웠던 복어와 고래상어 인형을 사고 덴포잔 마켓플레이스에서 간식을 먹었는데, 고래상어 패키지가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. 저는 원래 일본여행에서 수족관과 동물원을 추천하는 편인데, 특히 아이들과 함께라면 오사카 가이유칸은 꼭 들려보시기를 추천합니다.

덴포잔 대관람차

가이유칸 수족관에서 시간을 꽤 보낸터라 주유패스 가능 구간 중 하나만 관람하기로 했는데요, 저희 아이들의 픽은 대관람차였습니다. 높은 빌딩에 꽂혀있는 둘째 아들이 선택했어요. 저는 은근히 산타마리아호를 타고 싶었는데, 둘 다 타기엔 시간이 부족했습니다.

덴포잔 대관람차
덴포잔 대관람차

덴포잔 대관람차 정보

위치: 1 Chome-1-10 Kaigandori, Minato Ward, Osaka, 552-0022 일본
운영시간: 평일 오전 10:00~ 오후 9:00
                주말(토,일) 오전 10:00~ 오후 10:00
가격: 900엔(주유패스 가능)

덴포잔 대관람차 후기

덴포잔 대관람차 실내
덴포잔 대관람차 실내

덴포잔 대관람차의 높이는 112.5m로 상당히 규모가 큰 대관람차라서 오사카 전역에서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. 저도 공항에서 리피트 타고 오면서 대관람차를 보았는데요, 주말에는 근처에서 폭죽놀이도 하고 있었습니다. 사실 정말 높고 규모가 큰데다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해질녘에 타니 여유롭게 노을도 볼 수 있고 굉장히 기분이 좋았습니다. 실내 공간도 꽤 넓은 편입니다.

덴포잔 대관람차와 노을
덴포잔 대관람차와 노을

근데 규모가 워낙 커서 그런지 오히려 더 안정감이 있어서 무섭진 않았구요, 그 전날에 탔던 햅파이브 대관람차가 훨씬 더 무서웠습니다. 둘 다 다른 느낌이고 둘 다 주유패스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되신다면 두 가지 다 타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. 햅파이브는 작은데 시내 중간에 있으며 작아서 움직이면 떨어질듯한 약간 무서운 느낌이고 덴포잔 대관람차는 바닷가에 있어서 시원하면서 뻥뷰를 보며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느낌입니다.

 

오사카 자유여행 코스- 오사카성 뱃놀이 주택박물관 우메다

아이와 함께 갔었던 11월 오사카 자유여행 1일차 코스로 오사카성과 주택박물관, 우메다 햅파이브 대관람차까지 첫 날 코스 그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아이와 오사카 자유여행 2일차 코스 2일

bbb.alice-cat.com

그리고 가족끼리 오사카 여행 시 단독 2층 주택에서 편안하게 보냈던 가족이 묵기 좋은 에어비앤비 숙소도 추천 드리겠습니다.

 

오사카 가족여행 숙소 추천: 호텔보다 좋은 에어비앤비 2층 독채 숙소

지난 가을(2022년) 갔었던 오사카 가족여행에서 호텔보다 좋았던 가성비최고의 에어비앤비 숙소 2층 단독 주택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위치는 덴가차야역 도보 3분 거리로, 조용한 주택단지에

bbb.alice-cat.com

반응형